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한국기독교유아교육학회 제11대 회장을 맡게 된 총신대학교 유아교육과 김정준입니다.
우리 학회는 성경이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며 삼위일체와 예수님의 동정녀 탄생, 십자가 고난과 부활, 재림을 믿는 기독교인이 모여 이 땅의 유아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교육하는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함께 예배드리고 공부하는 기독 유아교육자의 모임입니다.
우리 학회는 기독 신앙으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이 학문적으로 신앙과 분리되고, 교육 현장에서 기독교 교육과정이 제대로 구현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신앙과 학문의 선배님들이 모여 1995년 <기독교유아교육연구회>로 시작되었습니다.이후 2000년 <한국기독교유아교육학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2001년부터 해마다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기독교세계관으로 유아교육의 각 분야를 조망하고 유아교육 현장에서 실천한 결과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공교육의 기능이 강화되고 인구가 격감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면서 우리 학회가 출발하던 때의 마음을 새겨봅니다.비록 우리는 부족하지만, 어린이와 예비교사 앞에 교육자로 세우시고 기대하는 하나님께서 권능과 사랑으로 학회를 인도하신 것을 고백하며 우리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찾아보고자 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저와 회원 여러분을 당신의 동역자로 부르셨습니다.하나님의 소명을 깨닫고 그 길을 찾아가는 회원님들의 기도와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1일
김정준 올림